12월 24일, 다음날이 크리스마스인 것을 기념하여, 나름 공들여서 제작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jXU8JJdRmA
이하이의 홀로(Holo)와 징글벨(Jingle Bells)을 섞은 곡으로, "홀로 크리스마스"라는 곡으로 이름 지었다. 해당 일반 영상의 유입을 늘리기 위한 쇼츠 영상도 제작하여, 서로 다른 부분으로 두 영상을 제작했다.
쇼츠 조회수 분석
두 쇼츠의 24시간 내 조회수는 다음과 같다. 조금 더 조회수가 높은 영상은 영상 업로드 초기에 빠르게 조회수가 상승했다가 더 이상 증가하지 않는 추세를 보였다.
두번째로 올린 영상은 업로드 초기에 조회수가 크게 상승했다가, 조금 뒤에도 조회수가 조금씩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업로드 후 5시간 이후에는 더 이상 상승하지 않았다.
일반영상 조회수 분석
일반 영상은 약 2년만에 업로드했다. 조회수는 2주 이상 지난 지금, 137이다.
3일째까지 조회수가 적당히 잘 나왔고, 1월 5일(11일째)에 갑자기 조회수가 크게 증가한 건, 약 3000회를 기록한 쇼츠 영상의 관련 영상으로 링크해두었기 때문이다.
특이했던 건, 해당 영상을 유튜브가 폭 넓은 시청자에게 추천해준 정황이 있다는 것이다.
PC상으로는 확인이 되지 않지만, 모바일 버전에서 노출클릭률에 더 넓은 시청자에게 노출되고 있어, 노출 클릭률이 낮을 수도 있다는 문구가 떴다. 추가적으로, 유튜브에 크리스마스 영상이 쏟아져서 노출도 많이 되고, 노출수에 비해 클릭률이 많이 낮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결론적으로, 크리스마스 특집 영상으로 총 3명의 구독자를 얻을 수 있었다. 두 쇼츠는 아래에 링크해두겠다.
첫번째 쇼츠
https://youtube.com/shorts/-zqPvDJE69o
두번째 쇼츠
https://youtube.com/shorts/_hfHYrM4rsc
(썸네일)
'음악 유튜브 보고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보고서] 공들이지 않은 쇼츠가 잘 된다 : 피아노 챌린지 절망편 (0) | 2024.02.21 |
---|---|
[유튜브 보고서] 쇼츠 업로드 시간과 제목이 중요한 이유 (0) | 2024.02.19 |
Chat GPT로 유튜브 태그 생성하기 (0) | 2024.01.11 |